728x90
반응형
본문내용은 종로구청 홈페이지에서 발췌 하였습니다.
개발 경위
21세기를 맞아 새로운 이미지 구축의 필요성이 제기되면서 CI개발에 대한 논의가 시작되었습니다. 2001년 국민대학교 환경디자인연구소에서 무상으로 개발ㆍ기증하였으며, 여론조사와 전문가 자문을 통해 다른 자치단체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주민중심의 친근감 있는 현재의 모습으로 탄생하였습니다.
휘장(심벌마크)은 종로를 상징하는 대표적인 시각상징물로서 종로구 CI(City Identity)의 핵심적인 기본요소입니다
보신각종, 종로 명칭의 기원
휘장은 종로 명칭의 기원이자, 구의 대표적인 상징인 ‘보신각종’을 형상화 하였습니다. 종의 전통적인 선을 현대적 이미지로 시각화하여 과거의 현대의 조화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노랑(황색), 서울의 중심
색상은 우리나라 전통 오방정색(황, 청, 백, 적, 흑) 중 중심에 위치한 ‘노랑(황색)’입니다. 황색은 우주의 중심이라 하여 가장 고귀한 색으로 취급되어 황제의 옷을 만들었습니다. 서울의 중앙에 위치하고 있는 종로를 색으로 표현하였습니다.
미소, 친절봉사
활짝 웃고 있는 표정은 항상 구민을 위해 친절 봉사하는 종로구의 의지를 친근감 있게 표현하였습니다.
아래 종로구청 홈페이지에 들어가시면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종로구청 홈페이지 : http://www.jongno.go.kr/Main.do?menuId=1900&menuNo=1900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