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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공기관/군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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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은 남해군청 홈페이지에서 발췌 하였습니다.

푸른 바다에 떠 있는 일점선도, 남해의 상징은 푸르름에서 출발한다.

푸름에서 출발한 남해군의 이미지는 깨끗한 바다와 한점 섬으로 귀결됩니다. 
그것을 연결하는 남해대교와 갈매기 파도들은 하나의 아이덴티티를 구성합니다.

명함, 장식기, 차량 등 비주얼에서부터 도시환경 조형물에까지 광범위하게 남해군 디자인 표준편람에 따라 제작하면서 역공동체의 정체성과 관광남해의 이미지를 통일시켜 나가고 있습니다.

남해군의 CI프로그램은 안으로는 군민의 자긍심을 돋우어 화합 속에 발전을 도모하고 밖으로는 통일된 강렬한 남해의 이미지를 심어줄 뿐만 아니라,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여 관광 남해를 홍보하는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삼자의 고장으로 이름난 남해군의 상징물은 군화로 치자꽃, 군목으로는 비자나무를 지정하여 보호하고 있으며, 군조는 남해읍 산리 봉전에 집단 서식하는 철새 백로로 정해두고 있습니다.

1996년 남해군민 여론조사를 시작으로 공무원 여론조사를 마치고, 심사위원단을 선정하여 심벌을 공모하고, 심벌 후보작을 결정한 다음, 다시 군민 여론조사를 거쳐 확정한 것입니다.

통합브랜드

우리군 농·수·축 특산물 및 관광, 스포츠, 축제 등 새로운 남해군의 이미지 창출로 지역상품에 대한 마케팅 활동을 활발히 전개하기 위하여 2002. 10월 통합브랜드 개발에 착수하여 군민 각계각층의 의견수렴과 서울 신세계 백화점등 대도시 소비자의 선호도를 조사하고 엄정한 심의를 거쳐 2003. 6월 『보물섬』통합브랜드 상표를 선정 특허청에 출원 등록하여 1년간의 심사를 거쳐 2004. 7월 상표등록을 완료 하였습니다.

2007년 iMBC와 동아닷컴, 한경닷컴 3사 회원 700만 명과 국내 16세 이상 네티즌을 대상으로 지난 7일부터 13일까지 7일 동안 실시한 전국 브랜드 소비자 조사로 공동 실시한 브랜드 소비자 조사에서 ’사랑해요 보물섬′ 이 전국 지자체 브랜드 가운데 가장 높은 46%라는 최고의 지지를 얻어 최고 브랜드로서의 인지도를 나타내었습니다.

  • 녹색은 환경친화인증을 뜻하고 청색은 청정바다를 뜻한다.
  • 남해섬을 연결하는 창선·삼천포대교와 남해대교를 형상화하여 오염되지 않은 깨끗한 섬과 청정바다에서 생산되는 차별화 된 우수 농·수·축 특산물과 지역 명품의 의미를 담고 있다.
  • 보물섬은 남해섬에서 생산된 농·수·축 특산물 및 지역명품은 우리 일상생활에 소중한 보물이 되고 남해군의 역사·문화·관광·휴양·스포츠 및 각종 행사 등에 있어서 많은 보물이 갈무리되어 있다는 상징성 포함

아래 남해군청 홈페이지로 들어가시면 세부적인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남해군청 홈페이지 : http://www.namhae.go.kr/portal/Index.do?c=WW0502010000

남해군청로고.a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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