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박물관

시흥오이도박물관 로고

728x90
반응형

본문내용은 시흥오이도박물관 홈페이지에서 발췌였습니다.

시흥오이도박물관의 심벌마크는 오이도의 상징을 나타내는 동시에 관람객과 박물관의 소통을 위한 심벌로 상징화 시키고자 하였다. 따라서 오이도에서 발견된 유적인 패총과 토기를 기호화한 이 심벌은 박물관 고유의 시작적 특징을 만들어 준다. 토기 가운데에 유려한 곡선을 중심으로 아래는 바다, 윗부분은 토지를 나타내어 오이도 섬의 이미지를 전달하고, 곡선은 해안가를 의미한다.

시흥오이도박물관의 로고는 명료하고 신뢰감을 줄 수 있는 서체로 레터링하였다. 전체적으로 꾸밈이 적은 서체이지만 곳곳에 장식적인 요소를 추가하였다. 심벌에서 보이는 가운데 유려한 곡선을 히읗의 가로획에 적용하였고, 이 곡선을 중심으로 분리되어 있는 사이공간을 시옷의 획에도 적용하여 디자인 하였다. 자모 ‘이응’은 속공간을 조절함으로서 가독성을 좋게 하고, 모음의 가로획과 세로획의 굵기는 획의 굵기를 다르게 하여 글자꼴에 시작적인 균형감을 주었다. 또한, ‘디귿’과 ‘미음’은 자음의 왼쪽 모서리 부분에 곡선 형태의 포인트를 주어 친근감을 더하였다. ‘니은’과 ‘리을’도 모서리 부분에 동일한 모양으로 통일감을 주어 전제척으로 간결하고 단순하면서 개성을 가진 서체로 완성되었다.

아래 시흥오이도박물관 홈페이지에 들어가시면 세부적인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시흥오이도박물관 홈페이지 : https://oidomuseum.siheung.go.kr/museum/ci.hs

 

시흥오이도박물관&선사유적공원 - 박물관로고

시흥오이도박물관의 심벌마크는 오이도의 상징을 나타내는 동시에 관람객과 박물관의 소통을 위한 심벌로 상징화 시키고자 하였다.

oidomuseum.siheung.go.kr

728x90
반응형

'박물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수원왕교박물관 로고  (0) 2020.05.21
수원박물관 로고  (0) 2020.05.21
부평역사박물관 로고  (0) 2020.05.21
한성백제박물관 로고  (0) 2020.05.21
국립중앙박물관 로고  (1) 2020.05.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