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위원회

한국문화예술위원회 로고

728x90
반응형

본문내용은 한국문화예술위원회 홈페이지에서 발췌였습니다.

심벌마크는 한국문화예술위원회의 형상적 아이덴티티(Identiy)의 핵심요소로서 한국문화예술위원회를 대표하는 모든 매체에 사용되어 이미지를 전달하는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게 됩니다. 다양한 형태와 각기 다른 빛깔의 다섯 개의 원은, 예술이 세계 속에 존재하는 형태와 예술의 창의성이 발현되는 형상을 표현한 것입니다. 생동감 있게 겹쳐지고 흩어져 자연스런 균형을 이루는 것은 예술의 독창성과 다양성이 어울려 세계를 풍요롭고 조화롭게 한다는 것을 뜻합니다. 또한 전체적인 형상은 창작자와 향유자가 예술을 통해 어우러지는 모습을 함축적으로 드러내고 있습니다. 심벌 응용형은 발랄하게 움직이는 사람 모양으로 사람 중심의 예술, 살아 움직이는 예술, 행복을 주는 예술을 표현한 것입니다. 심벌 기본형은 보다 정통성을 요구하는 항목에 심벌 응용형은 보다 친근함을 표현해야 하는 항목에 활용되어집니다.

로고타입은 한국문화예술위원회의 문자적 아이덴티티(Identiy)의 핵심요소로서 한국문화예술위원회를 대표하는 모든 매체에 사용되어 이미지를 전달하는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게 됩니다. 간결하면서도 날렵하고 세련된 이미지를 부각시켜 과거 포용과 미래 지향적 형태의 활자체로 창조되었습니다. 글자 한 자 한 자보다는 전체의 조화를 통해 균형을 유지하는 모양으로 예술적 조화와 가능성을 녹여냈습니다. 글자 한 자 한 자에 서 있는 사람의 형상을 떠올리게 함으로써 예술의 생명력과 역동성을 간접적으로 표현하였습니다.

아래 한국문화예술위원회 홈페이지에 들어가시면 세부적인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한국문화예술위원회 홈페이지 : https://www.arko.or.kr/m1_05/m2_06/m3_01.do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슬로건 “예술이 세상을 바꿉니다.” 인간이 지닌 고유한 품격을 인류에게 되돌려주는 문화의 세기는, 모든 분야의 경쟁력을 창조성에서 찾고 있습니다. 창의적 과정의 산물이자 인간 정신활동

www.arko.or.kr

한국문화예술위원회로고.ai
0.68MB

728x90
반응형

'위원회'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국가균형발전위원회 로고  (0) 2020.09.22
강원영상위원회 로고  (0) 2020.08.24
한국저작권위원회 로고  (0) 2020.05.13
영화진흥위원회 로고  (0) 2020.05.13
영상물등급위원회 로고  (0) 2020.05.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