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봉사단

월드프렌즈ICT봉사단 로고

728x90
반응형

본문내용은 월드프렌즈ICT봉사단 홈페이지에서 발췌였습니다.

월드프렌즈 ICT 봉사단 파견사업은 국가간 정보격차해소의 일환으로 대한민국의 대학생, ICT전문가 등 ICT인력을 전 세계 개도국에 파견하여 정보화교육, ICT 프로젝트 수행 등의 다양한 봉사활동을 전개함으로써 국가간 정보격차 해소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또한 ICT봉사를 통한 국가간 정보격차해소 노력은 대한민국 청년 인재들의 수준 높은 ICT능력과 우리의 선진 ICT산업에 대한 이해로 이어져 디지털 한류 확산에 이바지하고 있습니다.

국가간 정보격차해소를 위한 개도국의 정보화 촉진 지원사업은 경제규모 세계11위권인 대한민국의 국제적 위상에 걸맞은 지원활동이며 동시에 ICT분야 선도 국가로서 축적된 정보화 노하우와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분야입니다. 또한, 주요 선진국들의 물량위주 대외지원과는 달리 급속한 산업화와 정보화를 경험한 대한민국의 청년 ICT인재들이 현지인과 밀착하여 펼치는 ICT봉사활동은 많은 공감과 감동을 불러 일으키고 있습니다.

월드프렌즈 ICT 봉사단 파견사업은 정부의 '글로벌 청년리더 양성정책'의 일환으로 대한민국 정부가 강력한 의지를 갖고 추진하는 사업입니다. 정보화 후발국가에서의 ICT봉사 경험은 글로벌 마인드, 글로벌 감각을 가진 ICT인재로 성장하는데 소중한 밑바탕이 될 것입니다.

아래 월드프렌즈ICT봉사단 홈페이지에 들어가시면 세부적인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월드프렌즈ICT봉사단 홈페이지 : https://kiv.nia.or.kr/front/intro/summary.do

 

KIV 월드프렌즈 ICT봉사단

AI Solution·AI Consulting·Vision AI·NLP

kiv.nia.or.kr

월드프렌즈ICT봉사단로고.ai
1.03MB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