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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조폐공사 로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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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은 한국조폐공사 홈페이지에서 발췌하였습니다.

KOMSCO 워드마크의 컨셉은 Hidden ‘S’로써 전체 워드마크에서 한국조폐공사의 핵심 비즈니스인 Security Printing의 ‘S’를 음각 처리하여 표현하였으며 이는 공사가 섬세하고 치밀한 첨단 기술을 요하는 조폐산업의 중심 기업으로서 발돋움하겠다는 미래 비전을 담고 있습니다. 컬러에 있어서 KOMSCO Blue는 국가경제의 혈액인 화폐를 만드는 공사의 공익성과 전문성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한국조폐공사의 코퍼리트 마크는 공사의 기업 아이덴티티를 확립하고 기업비전을 시각화하기 위하여 제작되었습니다. 국제적이고 임팩트있는 커뮤니케이션을 위하여 개발된 브랜드명 KOMSCO를 중심으로 한 워드마크로 한국조폐공사만의 핵심적인 컨셉을 담고자 하였습니다.

KOMSCO는 화폐 및 유가증권 등 국가적 보안제품의 안정적 제조·공급 임무를 수행하게 할 목적으로 한국전쟁의 혼란기인 1951년 10월 1일 설립되었습니다.

KOMSCO는 완벽한 제품 생산을 위하여 보안성 및 공신력을 최고의 가치기준으로 설정하고 공공 보안제품 생산을 위한 용지제조, 인쇄 및 주화에 대한 일괄 생산체제 구축, 특수기술 자체개발, 보안성 유지를 위한 시스템 등으로 부여된 사업을 차질 없이 수행하고 있습니다.

1951년 창립 이래, KOMSCO는 꾸준한 기술개발로 1975년 경산 화폐본부를 발족, 순수 우리 기술로 가 천원권을 제조하였고, 1983년 환망식 초지시설을 갖춘 부여 제지본부를 발족, 고품위의 은행권용지를 생산하고 있으며, 2007년 7월에는 대전 대덕테크노밸리에 ID본부를 창립하여 전자여권, 주민등록증 등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2006년 1월 세계 최고 수준인 새 오천원권을, 2007년 1월 새 만원권과 새 천원권, 2009년 6월에는 오만원권까지 제조하였습니다. 오만원권에는 띠형 홀로그램과 입체형 부분노출은선 등 22가지의 첨단 위변조방지장치를 새롭게 적용하였습니다.

우리 KOMSCO는 여기에 멈추지 않고 지속적으로 위변조방지기술을 개발하고, 진위감정 업무를 수행하고 있으며, 1970년 처음 수출을 시작한 이래 우수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전 세계 40여 개국에 은행권, 주화, 제지제품(은행권용지), 특수잉크, 여권 등을 수출하고 있습니다.
또한, 조폐관련 정보의 효율적인 교류와 국제적 위상 제고를 위해 1985년 환태평양 은행권 인쇄책임자회의(PRBPC:Pacific Rim Banknote Printers' Conference)에 가입한 이래, 현재 8개 조폐관련 국제회의체에 참가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국제협력을 통해 KOMSCO는 더 넓은 세계로의 도약과 글로벌 기업형 사업구조로의 변환을 꾀하고 있습니다.

KOMSCO는 국가의 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사랑과 나눔을 실천하며 ‘행복한 세상’을 만들어 가기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자발적 기부문화 조성을 위한 ‘1% 나눔 운동’, ‘나눔-113운동’, ‘봉사의 날’ 운영 및 소외된 이웃 ‘초청 행사’등 자발적 참여형 봉사활동을 전 직원이 참여함으로써, 국민과 함께하는 ‘행복한 세상 만들기’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아래 한국조폐공사 홈페이지에 들어가시면 세부적인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한국조폐공사 홈페이지 : https://www.komsco.com/kor/contents/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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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최고의 조폐·인증·보안 서비스 기업, 한국조폐공사

www.komsco.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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